by Weber Shandwick Korea
July 17th, 2019

 

웨버 샌드윅 APAC은 지난 12개월 동안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큰 영향을 끼쳤던 주요 트렌드를 정리한 보고서 Connecting The Trends: New Humanity (“트렌드를 연결하다: 새로운 인류”)를 발표했습니다.

관련 보고서는 웨버 샌드윅 APAC이 발행하는 월간 뉴스레터 Trends in Two Minutes 에서 지난 1년 간 다룬 24개의 주요 트렌드와, 해당 트렌드를 가장 최신의 현상 관련 웨버 샌드윅 글로벌 전문가 패널이 분석한 결과와 인사이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하단 세 가지 메가 트렌드를 통해 본 ‘실존하는, 인간 중심 경험(tangible, human-centric experience)’ 관련한 수요 증가가 트렌드 메이킹의 동력이 되는 공통된 글로벌 현상으로 나타났습니다.

  • 디지털, 실체가 되다: 기술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변하고 있습니다. 점차 퍼져가고 있는 소셜 미디어 불확실성, 전통 언론매체 신뢰 상승, 전세계적인 스마트폰 매출 하락세, 기업들이 소비자 경험 보다도 온라인 자동화를 우선시하고 있다는 사람들의 생각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지금, 많은 사람들은 기술과의 관계를 재고하며 점차 인간 주도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다양성 증진: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은 더 이상 사치스러운 것이 아니라 필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전세계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게 되며, 특히, 밀레니얼은 향후 15년 간 가장 경제 영향력이 있는 세대가 될 것 입니다. 이들 세대 모두 삶뿐만 아니라 직장, 미디어, 사회구조 안에서 다양성을 최우선적 가치로 여길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사회는 이들 세대를 기반으로 새로운 소비자를 얻을 엄청난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 건강에 대한 새로운 관점: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웰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무환경에서부터 테크놀로지, 음식까지 소비자가 원하고 기대하는 바가 변하고 있고 이러한 관심의 확장은 헬스케어 분야를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2019년에는 아주 사소한 부분들도 건강과 웰빙의 기준에서 평가되고 있습니다.

리포트를 통해 웨버 샌드윅 글로벌 전문가 패널은 심층적인 분석과 더불어 트렌드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인류와의 연결고리를 제안합니다.

 

웨버 샌드윅 APAC에서 제공하는 Trends in Two Minutes를 구독하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To receive our upd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