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고은혜
October 31st, 2014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지난 2013년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한국의 주요 스테이크 레스토랑들과 함께 다양한 정통 미국식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이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American Steak Week)’를 개최했습니다.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국내 최초로 진행한 스테이크 테마의 레스토랑 주간으로, 웨버 샌드윅 코리아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이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기획 단계서부터 종료 시점까지 세심한 기획과 단계별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제 1회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는 도심에 위치한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까지 총 8곳의 레스토랑이 참가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미국산 육류의 안전성과 특장점에 대해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의 행사 취지 및 참여 레스토랑 정보는 주요 일간지의 메인 지면뿐 아니라 월간지에도 수 페이지를 통해 심도 있게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참가 레스토랑 중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가 진행된 2013년 11월 한달 동안 약 50%의 매출 향상을 기록한 레스토랑도 있을 만큼,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는 참가 레스토랑들의 매출 신장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가 종료된 이후에도 프로모션 메뉴를 찾는 고객들로 인해 이를 일반 메뉴로 등록한 레스토랑도 있고, 이 외에도 미국산 육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게 됐습니다.

한편,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기간 중 웨버 샌드윅 코리아는 미국육류수출협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4,000여 명의 팬을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등 3개월 동안 약 162% 높은 팬 증가율을 기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미국산 육류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팬을 확보하는 추가적 성과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친구 9,000명 이상과 일일 평균 방문자 5,000명 이상을 보유한 파워 블로거들을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에 초대하여 미국산 육류에 대한 긍정적인 포스팅을 도출한 바 있습니다.

불과 5년 전, 한국에서 대대적인 미국산 소고기 불매 운동이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국산 육류를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것은 미국육류수출협회 차원에서도 큰 모험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의 성공적인 개최는 미국식 스테이크가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다시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한 중요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율류수출협회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3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2

To receive our updates: